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드로잉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 딥펜느낌 드로잉하기

by 어무이머머 2021. 3. 17.
728x90
반응형

평소 좋아하는 느낌의 딥펜 브러시로 드로잉을 해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크리에이터를 사용했죠. 브러시 커스텀은 유튜버분 따라한 거라 기억이 안 나지만 "휴 프로젝트"라고 검색해보시면 그림 공부와 커스텀 브러시를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공부는 못하는 데 문구욕심은 많다.'  저한테 해당되는 말이네요. 학창 시절부터 펜이나 노트를 수집하길 좋아했습니다. 지금도 문구점 쇼핑을 좋아하지만요. 그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건 딥펜, 만년필이라고 생각해요. 필압에 따라 선의 느낌이 다르고 왠지 모를 엔틱함이 좋더라고요.

 

풍경스케치를 하고싶은데  투시, 원근, 구도를 잡는 게 너무 어려웠습니다. 짧은 영상으로 빠르게 보면서 따라 그려 봤습니다. 유럽여행을 다닐 때 봤던 아침 풍경을 생각하면서 그렸습니다.

 

아이패드-드로잉-프로크리에이트

전 여행을 다니는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유명 관광지를 먼저 알아가지만 현지인만 알 수 있는 조용한 스폿을 더 좋아합니다. 유럽여행을 했을 때 아침에 일어나 발코니에서 사람 구경, 거리 구경을 하곤 했습니다. 일상이지만 여행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로 여행을 가면 한국인이 운영하는 숙박업은 대체로 피하게 됩니다. (해외에선 같은 나라 사람을 조심하란 말도 있었고..)

 

 

유난히 맑고 높던 파란하늘과 상쾌한 바람 냄새가 아직도 생생하네요. 여행은 눈보다는 냄새로 기억되는 것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길을 지날 때 달콤하게 풍기던 빵냄새, 커피 냄새, 비 온 뒤 시원했던 바람 냄새까지 좋은 기억은 냄새로 남는가 봅니다.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편하게 여행을 다니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