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것없는하루

네이버 스티커 도전! _OGQ 크리에이터

by 어무이머머 2021. 1. 3.
728x90
반응형

네이버 스티커 도전

 

안녕하세요!

 

며칠 동안 네이버 OGQ 마켓에 스티커를 판매하기 위해 작업을 했습니다.

 

총 24장의 스티커와 메인, 탭 이미지를 만드는 게 쉽지만은 않았어요!

 

'불냥소녀단'의 흰둥이를 모델로 해서 만들어 제출해서 지금은 심사 중입니다.

 

단돈 천 원에 판매되지만 많이들 좋아해 주면 좋겠네요~_~

 


우선 ogq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기 위해 누구나 있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지금 심사 중이어서 이렇게 나옵니다.

 

스티커를 만들 때 사이즈, 저장 확장자를 유의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가이드를 클릭하면 콘텐츠별 업로드에 필요한 제작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파일 설정입니다

 

저는 아이패드로 작업했는데요 포토샵으로 작업할 경우 저장할 때 컬러 모드나 해상도 확인 꼭 해주세요!

 

 

메인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세로 240픽셀, 스티커 이미지는 740*640픽셀로 24개!!

 

탭 이미지는 96*74픽셀로 작업하면 됩니다. (작은 사이즈라 도트 아트 하는 기분이에요!)

 

 

 

 

 

그리고 통과하기 어려운 예시도 알려주네요.

 

파일 설정은 필수이고, 픽셀 깨짐 등 화질도 신경 써야겠고요.. 이래저래 할게 많아요.

 

인기 많은 스티커의 예를 보여주는 친절도 있네요!

 

어느 작가분은 스티커로도 큰돈을 번다고 하시더라고요. (부럽 부럽)

 

저는 소소하게 용돈으로 시작하고 싶은데 하나라도 팔리려는지... 그전에 심사 통과가 돼야 할 텐데요!

 

 

 

 

 

가장 중요한 정산 정보입니다.

 

수수료 30%를 제외하고 정산받을 수 있어요.

 

천 원짜리 하나 팔면 700원 받는 거죠! 

 

그런데 환불도 있나 봅니다.

 

이모티콘을 환불하는 사람도 있나 봐요. 생소합니다.;

 

 

 

 

제가 작업한 이미지 살짝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스티커

 

 

이번에 심사 통과하면 다른 버전으로 또 만들어서 제출해보려구요!

 

처음 도전해보는 거라 두근두근 거리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