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것없는하루

마플샵에서 폰케이스 만들기(불냥소녀단 폰케이스)

by 어무이머머 2021. 7. 21.
728x90
반응형

요즘은 나만의 것이 중요하고 그것들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도 필수품인 핸드폰의 케이스를 만들기에 도전했다. 내가 그린 캐릭터 "불냥소녀단"을 그려 만들었다.

아이패드로 작업을 했고 프로 크리에이트 어플을 사용했다. 화질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레이어 위에 다시 그리고 색상은 마플 에서 원하는 대로 만들어 저장했다.

투명한 배경으로 만들기 위해 png로 저장하고 cmyk색상을 지정해줬다. 막상 받아보면 화면상 색상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좀 더 진해지는 듯하다.

투명 젤리케이스와 범퍼 케이스(유광). 두 가지를 작업했다.

투명폰케이스-불냥소녀단_단체
범퍼케이스-불냥소녀단_홍단


색상이 진해지다 보니 깜둥이들이..ㅠㅠ
내 핸드폰은 아이폰 se이고, 지인은 아이폰 7이라 두 가지 폰에 맞게 각각 작업을 했다. (아이폰 7과 se는 케이스가 호환 가능하다.)

사용후기를 말하자면 범퍼 케이스는 유광이어서인지 지문이 잘 묻어난다. 젤리케이스는 일반 스티커를 붙여둔 느낌이어서 사영하다 보면 인쇄된 부분이 지워질 것 같았다. 나는 험하게 쓰기도 하니 홍단이 가 그려진 범퍼 케이스를 사용 중이다.

마플 샵을 통해 내가 만든 것들을 판매할 수도 있는데 좀 더 많은 그림을 그리게 되면 도전해볼 만하다.

그림뿐 아니라 사진으로도 간단한 굿즈들을 만들 수 있으니 누구나 나만의 굿즈를 얻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