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_일상다반사

셀프공사 - 베란다 결로,습기 방지 시공(만만치 않다..ㅜㅜ)

by 어무이머머 2021. 1. 14.
728x90
반응형

|베란다 결로|베란다 습기|결로 습기 방지|




안녕하세요!

요 며칠 눈이 엄청 내리고, 북극한파까지 오면서 안 그래도 결로에 의한 습기가 가득한 베란다가 엉망이 돼버렸어요.
곰팡이는 기본이고 벽에 가득 물방울이 맺혀서 흐르고..
무엇보다 베란다에 고양님들의 해우소(똥통)가 있으니 빨리 처리를 해야 했어요!

우선 곰팡이 제거와 재발 방지를 위한 약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락스에 물을 희석해서 쓰라는데 당최 비율을 맞추기 힘들어서 ㅎㅎㅎ로켓 배송되는 곳에서 주문했는데

오오!!

효과 너무 좋았어요. 곰팡이 방지가 되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제거는 확실하더라고요!


 

에코후레쉬 곰팡이제거제 솔루션 2종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구매했던 제품인데 추천합니다! 이틀에 거쳐서 작업을 했어요.
하루는 곰팡이 제거와 방지제를 하고 벽을 말려줬습니다. 약을 뿌리고 청소하느라 사진을 못 찍었어요ㅜㅜ
(아직 블로거가 되지 않았나 봐요..)


 

 

 





 



베란다에 곰팡이와 결로, 습기를 잡기 위한 과정들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우선 베란다에 놓아둔 화분들은 작은방으로 들여놨어요. 추운 한파에 잎사귀 몇몇이 얼었어요. 겨울 내내 방에 들여놔야 할 것 같아요.


지난 베란다의 모습!

 

좁고 긴 베란다에 작은 화분 다이로 만든 나만의 화원을 소개 합니다.

폭이 좁은 베란다에 3단 화분다이를 두다. 전 동물을 잘키우지만 식물은 금방죽이는데요.. 물주는 시기가 다른 화분들을 구분지어 물주고 관리해주는게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최대한 손안가는

vbvb0202.tistory.com



좁고긴베란다


곰팡이 제거로 깨끗해진 벽이에요. 이전에는 위쪽 아래쪽이 곰팡이가 가득했어요. 물건이 쌓려 있어서 잘 안보였지만 물기 맺힘이 심했던 벽이에요. 바닥에 보이는 페인트는 ‘결로 습기 방지 페인트’에요. 페인트가 꾸덕한 질감이라 바를 때 퍽퍽한 느낌이 있어요.


‘결로방지 페인트’

 

노루페인트 결로방지 페인트 1L

COUPANG

www.coupang.com

 

이 제품도 로켓 배송으로 주문했어요. 요즘 폭설, 한파로 택배가 엄청 지연돼서 맘 편히 쿠팡을 이용해요.


 

 

 



 


결로, 습기로 페인트가 벗겨지고 곰팡이가 있던 벽면.. 오수관 구멍이 너무 커서 여름에 벌레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폼 우레탄으로 쏴서 막아주었는데 엉성하네요.



페인트칠을 할 때 보양작업을 해야 되는데 비닐이 없어서 집에 있던 큰 비닐을 깔아놨어요. 전체적인 보양작업을 해야 나중에 고생 안 해요! 전 바닥에 묻은 거 닦느라 고생했어요.
천장은 칠하기 너무 힘들 것 같아서 과감히 포기! 벽면에 과감하게 페인트를 발라줬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아주 중요한 주의사항을 지나친걸 다 칠하고 알았어요.. 이날 폭설이 내리고 습도가 95%였는데..
습한 날은 페인트가 잘 마르지 않고 게다가 습한 벽면이어서 칠했던 페인트가 흘러내리기 시작하네요...ㅎㅎㅎㅎㅎㅎ




냥님들 화장실을 쓰게 해야 되니 바닥과 벽에 흐른 페인트를 닦고 또 닦고.. 혼자 집하나 공사한 듯 몰골이 말이 아니에요! 옷이며 손에 전부 묻혀가며 고생해서 허튼짓을 했어요.

 


다음날, 날이 좋아 환기도 시킬 겸 베란다를 확인하니 페인트가 조금 흐르긴 했지만 벽면은 말라있더라고요. 벽을 바싹 말리기 위해 히팅건(?)을 빌려서 말린 후 핸디코트로 다시 작업해야겠어요. 2021년 첫 달부터 수도 동파와 베란다의 처참함으로 지나가네요! 이럴 땐 고양이 사진을 뒤적이는 게 최고예요 ㅎ



몇 년 전 겨울에 홍단이 옷을 뜨개질로 만들어서 입혔는데.. 표정이 썩었네요. 앙칼져도 좋으니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공감, 댓글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