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_일상다반사

LG 코드제로 A9S-9700BPK_ 내돈내산 사용후기

by 어무이머머 2021. 6. 2.
728x90
반응형

유선청소기는 강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지만 매번 코드를 옮겨가며 방청소를 하는 것이 귀찮을 때가 있다. 무선청소기에 대한 갈망이 올라오면서 LG, 삼성, 다이슨을 비교하기를 몇 주간 이어갔다. 결국 이번에 구매한 것은 LG 코드 제로 A9S이다. 그중에도 가장 높은 금액대의 9700 BPK를 선택한 것은 '펫 브러시'가 유일하게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구매 전 많은 검색을 하며 비교를 했던 터라 누군가에 이글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한다면 말이다.

 

 

 

코드제로  A9S -9700 BPK

 

코드제로 A9S-9700 BPK 구입 가격

 

수많은 사이트에 등록되어 가격 비교를 하기만도 몇 주나 걸린 듯하다. 처음 무선청소기를 구입하기로 했을 때는 저렴한 코드 제로 A9S-9470 제품을 찾았었다. 물걸레 청소 헤드는 필요하지 않았지만 배터리가 2개여야만 했기 때문이다. 9470은 배터리가 2개인 제품 라인의 시

작점이었다. 다만 구성품이 여러 가지 빠지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솔직히 수많은 추가 청소 헤드를 쓸 일이 많이 없으니 70~80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했다. 와인 색상은 가장 저렴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그레이 색상으로 알아보니 9700 제품과 가격차이가 별반 나지 않았고, 그래서 최상위 버전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그중에도 펫 브러시가 있는 9700 BPK제품을 비교하기로 했다. 다묘 가정이라 청소기를 돌리고 돌아서면 다시 털이 날리는 상황이 매번 이어지니 유선청소기보다 무선청소기가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편할 것 같았다. 실제로도 엄청난 편리함을 가져다 주기도 했다.

 

가격 비교는 주로 다나와 사이트와 네이버 쇼핑을 이용했다. 다른 제품들은 카드 할인이나 쿠폰 등으로 가격 변동이 어느 정도 있었지만 펫 브러시가 포함된 이 제품은 가격에 큰 변화가 없어 매번 사용하는 '쿠팡-로캣 배송'으로 결정했다. 쿠팡 와우 회원이기도 하고 적립금을 쌓아서 사료나 모래 살 때 큰 보탬이 되기 때문이다. 가격은 93만 원대로 구입했다. 

 

 

 

코드 제로 A9S-9700 BPK 사용후기

무선청소기 거치대에 충전중인 모습
거치대에 브러쉬를 걸어둘수 있다. 펫브러쉬를 걸어둔 모습.
많은 구성품과 책자를 담을수 있는 가방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큰 박스를 받아서 조심스러운 언박싱을 해보면 이것저것 많은 부품들이 포장되어 있다. 설명서를 보며 거치대와 청소기를 조립하고 충전을 시켜두었다. 조립은 여자 혼자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어느 곳은 설치기사님이 방문해서 설치를 해주신다고 하는데 택배로 받았으니 셀프 조립 정도는 충분히 패스 가능한 부분이다. 

 

거치대의 가장 좋은 점은 자주 쓰는 브러시를 걸어둘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청소기헤드는 항상 청소기와 결합해 충전해두었고, 펫브러쉬는 거치대에 걸어두어 사용할때마다 꺼내쓰기 쉽도록 하였다. 물걸레 해드역시 아래쪽에 걸어둘수 있으며, 물걸레를 넣어둘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보관이 편하고 자리를 덜 차지하도록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방 안에는 자주 쓰지 않는 브러시들을 모아 두고, 설명서와 제품 등록서 등을 넣어두었다. 가방의 크기도 작지 않아서 물걸레 헤드도 들어가는 크기이다.

 

코드 제로 A9S -9700 BPK  총평

 

한 달 여정도 사용한 후 총평은 "돈값한다!"이다.

비싸지만 그만큼 생활이 한층 더 쾌적해진 듯하다. 유선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청소기를 돌리는 것 자체가 일이었기 때문에 주말에 몰아서 하는 청소를 했다면 무선청소기를 구입하고는 매일 퇴근 후 가볍게 청소를 할 수 있었다. 실제로 털갈이 시기임에도 털 날림이 적으며 침구류의 털도 쉽게 제거가 가능했기에 자면서 코가 간지러웠던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다. 

 

가장 기대했던 펫 브러시의 활약이 대단했다. 고양이들의 쿠션과 침구류, 매트 등 고양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곳은 매일 펫브러시를 사용해서 털을 제거해주었다. 3~5번정도 브러쉬를 왕복하면 털이 90% 이상은 제거됨이 눈으로도 보이니 얼마나 속이 시원한지 모른다.

 

단점이라면 광고처럼 가볍지는 않다. 한 손으로 컨트롤 하기에는 힘이 필요했다. 

 

마치며..

 

100만 원대의 작지 않은 금액이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물건이다. 펫 브러시는 다묘 집사의 필수품이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까지 할 만큼이니..

무선청소기의 구입을 위해 후기글을 보고 비교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